정신건강증진사업이란?
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,
우울·불안·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
이용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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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1
- 전화상담·예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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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2
- 초기 상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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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3
- 정보제공 및
자원연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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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4
- 종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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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1
- 전화상담·예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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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2
- 초기 상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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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3
- 등록동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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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4
- 개입계획
수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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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5
- 사례관리 서비스
제공
이용대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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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지역주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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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신질환이 의심되는 분
정신건강 상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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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학생, 직장인,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 상담
스트레스, 우울증, 조현병, 조울증, 불안장애 등 정신건강 심층사정평가를 통해
정신건강 문제의 조기 발견과 치료·관리를 진행함
센터 상담
- 1
- 이용시간 : 09:00~18:00
- 2
- 상담종류 : 전화, 내소, 방문(내소상담이 어려운 분에 한에 진행)
사이버 상담
- 홈페이지(www.donggu.9393114.co.kr)
비공개상담실 운영
생애주기별 정신건강사업
- 대상
- 아동·청소년, 대학생, 성인, 직장인, 노인
-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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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애주기별 특성에 맞춘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알고 정신건강 서비스 필요시 적기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함
정신건강 인식개선 사업
- 대상
- 지역주민
-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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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시키고,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시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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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신건강관련 행사
정신건강관련 행사 진행을 통해 정신건강 중요성을 인식시킴
정신건강 캠페인
정신건강 척도 검사 및 상담, 지역사회행사 정신건강 부스 운영을 진행함
홍보
SNS(인스타그램),
매체(TV방송, 라디오, 신문)
정신건강정보 제공진행
정신건강 서비스 구축
- 대상
- 지역주민
-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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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 유관기관 네트워크 체계 구축 및 MOU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정신질환자 및 정신건강문제가 있는 지역주민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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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유관기관 네트워크
02
자원봉사활동
03
운영위원회